한양사이버대학교디자인센터

Hanyang Cyber University Design Center
object

design center

feature
개편되어 현재 다섯 개의 학과로 구성되어 이론과 실습을 통한 전문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는 통합적 디자인 사고 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과 재교육을 통한 새로운 디자인 가치 창조의 요람을 교육 목표로 정립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콘셉트 창조중심의 교육, 학제적 교육, 온·오프라인 협동 교육, 고급 디자인 교육을 실천합니다.

‘생각은 손으로, 디자인은 마음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유일한 정통디자인 교육의 명맥을 이어가고자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과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요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선택형 교육과정을 제공해 학부 내 모든 교과목 공유 수강이 가능하며, 상황별 교육 로드맵을 통해 누구에게나 적합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국내최대 디자인 관련 이론 교과 제공으로 디자인 관련 여러 분야의 융합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curriculum
건축공간디자인, 리빙디자인, 시각디자인, 뉴미디어디자인, 예술·문화디자인 등 다섯 개의 학과 구성으로 균형 있는 디자인 이론과 실습 교육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초 디자인과정부터 입문과정, 심화과정을 거쳐 각 전공별로 디자인 전반의 이론과 실무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고력 증진 교육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다양한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소통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기르는 학업에 대한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object

typography

typography

arr img

오타 수정 해주세요감사합니다~!bubble bg

photo

Kim Hak Min / Professor

Division of design at Hanyang cyber University
Department of Industrial Design, Seoul National University
Division of Design, Seoul National University

greeting

the head of the center

kim hak min

안녕하세요.
한양사이버 대학교 디자인센터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디자인센터를 담당하고 있는 김학민 입니다.
저희 디자인센터는 창의적인 인재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국내 최고수준의 교수진과 실무를 강화한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인프라를 경험하고 그들과 함께 디자인에 대해 토론을 하며
디자인이 세상에 기여할 수 있는 많은 것들이 있다는 것에 고마움을 느낍니다.
디자인교수로서 많은 후배들을 양성하며 그들이 실무에서 훌륭한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더 나아가 그들이 세상에 끼칠 긍정적인 효과들을 기대하며 저 또한 강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디자인센터가 되어 이로운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노력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im hak min

we are designer

통합적 디자인 사고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목표를 실천합니다.
콘셉트 창조 중심의 교육과 학제적 교육, 온·오프라인 협동 교육, 고급 디자인 교육 등으로
인간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졸업 작품 사이트 가기

신 효 연

2015년도 졸업생

2012. 03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기획학과 입학
2015. 02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기획학과 졸업

" 마음의 캔버스에 그린 그림은 언젠가 반드시 현실이 된다!"
꿈이었으며, 꿈이 이루어지고, 꿈일 이 곳!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 학부와 함께!
안녕하세요. 11학번 디자인기획 전공 신효연입니다.
저는 현재 Brand Package Design, Wrapping Design 프리랜서와 기업체 실무교육 강의를 하고 있으며,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 입니다.
유통학을 전공하면서 경영,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였지만,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을 아우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인 “디자인”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수많은 고민을 하며 본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는, 훌륭한 교수진과 창의력에 바탕을 둔 디자이너를 양성해줄 수 있는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이었기에 디자인을 보다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설렘으로 망설임 없이 다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적게 내고, 많이 배우는 곳.
온라인 대학에서는 상상하지 못했던, 변함없이 지속되는 오프라인 특강을 마주하는 순간 순간을 돌이켜보면 몇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시간이 흐르는 게 아쉬울 정도의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과연.. 이런 게 명품 강의구나!” 라는 감탄이 나올만큼, 교수님들의 열정은 가히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고, 존경할 수 밖에 없는 교수님들이셨습니다.

st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