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학부공지] 새로운 강의시스템 개선 방안

이전과 같은 안정적인 강의 시스템이면서, 개발된 최신 기술을 이용하기 위한 오류 개선에 디자인학부 힘 합치시다. 슬기롭게 함께”



안녕하세요 학생회장 유준영입니다. 8월 31일 개강부터 오늘 9월 9일 까지 연일 문제가 많았지만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여러 학우님들 강의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학부는 지난 9월 2일 새로운 강의시스템(LMS) 관련 총학생회 회의에서 1-2차시 출석 인정과 수강신청기간 연장을 공식 요청한바 있었습니다. 이후 학교와 회의를 거쳐 오늘 9월 9일 본교는 최종적으로 <1-3차시 출석인정>을 확정 공지해주었습니다. 따라서 다행히 모든 학우님들은 1-3차시의 출석을 자동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단체로 요구했을 경우 비교적 확실, 신속히 수용 개선 해줄 가능성이 높은 것 같아 학우님들에게 꼭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학부공지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학과, 학부 단톡 통해 접수된 출석 불인정 오류에 대한 대안으로   1-2차시 수강 시간 반영 안되는 오류가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 다수, 수시 발생. 이에 대안으로 3-14차시 정상 수강했을 경우, 1-2차시를 들었다고 간주해도 무방하다는 근거로 출석 인정 요구 하였고, 개선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디자인학부 학우님들의 불편을 취합해 총학생회 회의를 거쳐 다른 학부, 학과의 증상 확인 후 정식으로 학교에 대안과 함께 건의해가면서 강의 시스템 오류를 개선해 나가려 합니다. 단순 문제의 경우 학과 단톡, 학부 단톡에서 소통하며 즉시 해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과제, 시험 난이도와 기간과 같은 민감한 사항들에 대해서도 총학생회에서 회의하고 개선 방안을 학교와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류 발생시 피해사항 계속 제보해 주세요. 결정되는대로 학우님들에게 전하겠습니다. 아직도 강의실 입장이 일시적으로 접속 불가하거나, 출석시간이 반영 안되는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앞으로 ‘오류 개선 방안’으로 여태와 같은 방법으로 지속적으로 학교에 개선요청 하려합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겠습니다. 


첫째, 학우님들은 수강 장애가 발생한다면 어떤 증상이 언제, 얼마나 지속됐는지 학과 대표에게 제보해주세요.

둘째, 학과 대표님들은 동일 증상이 몇 명 발생됐는지 확인해서 학부 단톡에 알려주세요.

셋째, 학생회장은 학부 단톡에서 5개 학과 동일 증상이 몇 명, 얼마나 지속됐는지 취합하겠습니다.

넷째, 학부 단톡에서 관련 문제의 심각성을 확인하고, 학우님들 의견 반영 된 대안 토론하겠습니다.

다섯째, 학부 단톡에서 마련한 대안으로 학생회장은 총학생회 회의에서 디자인학부 학생의견 대표발의 하겠습니다.


,


학우님들 강의 들을 때 오류가 발생한다며 혼자 불편해 마시고 전공 단톡 또는 학부 단톡에 제보해 주시어, 다른 학우님들과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을 함께 고민했으면 좋겠습니다. 힘 합치고, 의견 취합하여 디자인학부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새로운 강의시스템(LMS)를 극복해 나가려 합니다. 


앞으로도 디자인학부 오류 문제는 단순할 경우 학과 & 학부 단톡에서, 단체일 경우 취합해서 총학회의 거쳐 학교로 건의할 예정이예요우리 학생들뿐 아니라 학교 담당자들, 조교님들, 교수님들도 어려움 겪고 있습니다. 학생은 안정적인 강의를 들을 권리가 있고, 학교는 질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기 위해 계속 노력 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슬기롭게 함께 오류 개선해 나가서 강의 제공하고 제공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자인학부 학생회장 유준영.



인쇄하기 글목록

  1. 삭제되었습니다
  2. 삭제되었습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학과(전공)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정책에 위배된 글은 삭제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학과(전공)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