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18 디자인학부 해외답사 -쑤저우 상하이

  • 날짜
    2018.07.08
  • 작성자
    은덕수
  • 조회수
    905
  • 태그

 

은덕수 교수입니다.

 

 

 

 

2018 해외답사 – 쑤저우 상하이에서 찍었던 단체사진과 스냅사진 몇 장 올립니다.

 

 

답사에 참여했던 여러분은 잘 계신지요?

 

 

지난 답사에서는

 

여러장소를 빠른 시간 내에 답사하다보니,

제가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준비했던 부분들이 정~~말 많이 생략되었습니다.

여건상 설명을 많이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고 걷느라 힘들었었지요?

돌아와서 저는 다음날 오후까지 계속 졸다시피 했습니다.

 

 

 

사진을 정리하다보니

답사참가자 여러분들이 답사미션을 수행하느라

진지하게 카메라를 대고 조사하는 모습들과,

웃음짓는 모습들 속에서 답사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답사의 분위기를 전달하기 위해 스냅사진들 몇 장을 첨부하였는데요,

스냅사진들의 경우,

여러분이 각자 만족하지 못할 사진들이 있더라도

양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참여했으나 스냅사진에서 빠진 분들도 있어서,

다 올릴 수 없는 부분도 양해바랍니다.

 

 

편집없이 사진은 이미지크기만 줄여서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원본)이 필요하신 분들은 SND특강 시간에 오세요.

 

 

그리고, 답사에 참여하지 못했던 재학생들은

졸업 전까지 꼭~~ 한 번이상 참여하셔서,

지금까지와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학교에서 뵙지요.

 

 

 

 

 

 

 

 

 

 

 

 

 

 

 

 

 

 

 

 

 

 

 

 

 

 

 

 

 

 

 

 

 

 

 

 

 

 

 

 

 

 

 

 

 

 

 

 

 

 

 

 

 

 

 

 

 

 

 

 

 

 

 

 

 

 

 

 

 

 

 

 

 

 

 

 

 

 

 

 

 

 

 

 

 

 

 

 

 

 

 

 

 

 

 

 

 

 

 

 

 

 

 

 

 

인쇄하기 글목록

  1. 은덕수 교수님 감사합니다 ^^. 고생 많으셨어요. 교수님 덕분에 많은 것을 보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함께 동행 해주신 정성모교수님, 엄기준교수님께도 감사인사 드립니다.
    • 좋은 추억이 되셨으면 좋겠고요~ 개인적으로도 답사형식으로 여행 많이 하세요! 학교행사도 함께 많이 하시고요.
  2. 정말 많이 웃고, 즐거웠던 시간입니다. 멋지고 좋은 것들이 많았지만 다른 어떤 것보다 예쁜 우리들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주신 은덕수 교수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사진을 보니 다시 여운이 살아나는 것 같아요!
    • 한국의 더운 날씨가 이제는 중국 못지 않네요~~ 은근히 카메라 앞에서 당당?한 성격 부럽습니다. ㅎㅎ
  3. 고생많으셨습니다!! 교수님들 선배님들 덕분에 재밌는시간 보내구 많은거배우고왔어요! 앞으로도 자주참석하도록하겠습니다! 시간날때 다같이 뒷풀이했으면좋겠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 뒷풀이 한 번 해야하는데, 시간이 빨리 지나가네요. 더위 지나고 다들 만납시다. ^^
  4. ㅜㅜ해외답사정말 다녀오고싶었는데 회사와 병행하여 다니다보니 일정이 안맞는 경우가 생겨 속상하네요 ! 서울 답사도 되게 보람찼고 느끼는 바가 많았는데 해외답사는 얼마나 보람되었는지 참 부럽네요 !!!!!!!!
    • 기억하고 있습니다. 서울답사도 멀리 부산에서 참여했었죠. 앞으로도 기회가 많아요~! 종종 뵙길 바랍니다.
  5. 삭제되었습니다
  6. 우와~~ 교수님~~ 사진 감사합니다~~ㅋ 추후 SND 특강때 원본사진 꼭 받고 싶네요~ㅋ 다시한번 이번 중국답사 좋은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8월 방학 기간에 한 번 더 만나야지요~! 서울 답사 2탄도 준비중이고, 함께 갈 곳이 많습니다.
  7. 은교수님 사진들 감사합니다. 벌써 잊어버리고 지냈는데 다시 이 사진들을 보면서 다시 그때의 추억이 떠오르네요~^^ 벌써 가을 해외 답사가 기다려지내요. 그때까지 학우들과 교수님들께서도 즐 방학보내세요~^^
    • 미국에 잘 계시지요? 다녀와서 또 뵈어요. ㅎㅎ 밝은 표정이 너무 좋습니다.
  8. 방학이기도 하고 답사 다녀와 미뤄 두었던 일과 이것저것 업무적인 일처리 하느라 게시판에 살알짝 무관심(?) 했었는데 은덕수 교수님 이렇게 멋진사진 올려 주셨네요. 감사 드립니다. 얼마되지 않았는데 벌써 기억하고 싶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고즈넉하고 중국의 베니스라 불린다는 주장. 배를 타고 수로를 따라 청나라 시대의 가옥들을 보자니 마침 비도 내리고 요즘 보기드문 수양버들이 운치를 더해 이백이 고향을 떠날때 불렀다던 `아미산 월가` 가 떠올랐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습니다. 동방명주에서 내려다본 상해의 전경은 규모가 엄청나서 멋지다기 보다는 위협적으로 느껴 지기도 했답니다. 여행이란 많이 할수록 좋겠지만 누구와 어떤 장소를 가는가에 따라 여운의 유통기한은 달라지는 듯 합니다. 오래 기억될 듯 싶습니다. 높고 습한 날씨에도(생각해 보면 요즘 우리나라 날씨엔 비교도 안됐었지만..)하나라도 더 보여 주시고자 하셨던 교수님들의 노고에 무한감사와 애정 올립니다. 사진을 보니 그때가 생생해서 얘기가 길어졌습니다. 식을줄 모르는 더위에 교수님들 학우님들 건강 잘 챙기시고 개강후 특강때 뵙겠습니다.^^
  9. 올해 여름은 너무 더워서 지치는 것 같아요. 방학이라 무심했던 홈페이지를 보니 답사사진도 올라왔고 교수님 댓글도 읽을수 있어서 좋네요^^ 은교수님과 해외 답사는 처음이였는데 더운 날씨에도 저희들에게 하나라도 더 설명해주시려는 교수님 모습에 감동 받았는데 이렇게 사진에 일일히 댓글까지 남겨주시다니 무한 감동입니다~~~ 남은 시간동안 교수님들과 답사를 또 기대해봅니다. 엄기준 교수님 정성모 교수님 함께 해주셔서 더욱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모두들 지치지 말고 건강한 모습으로 2학기에 다시 만나뵈요~~^^
  10. 은교수님! 뒤늦게 확인해서 이제야 댓글답니다~ 해외답사는 처음이였는데, 중국(상해)답사를 통해서 얻은게 정말 많습니다. 좋은 인연들과 추억이 생겼고, 교수님께 배운 상해의 역사와 그 곳에 담겨있는 중국의 디자인정신. 더운날씨도 잊을 정도로 즐겁고 유익하며 보람찼던 답사였습니다. 답사를 이끌어주신 교수님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학과(전공)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정책에 위배된 글은 삭제 또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학과(전공)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 정책